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제주 겨울가볼만한곳 여기 다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용이 입니다.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겨울 제주도 여행이 벌써 3번째가 되었어요.

겨울에 제주도를 가면 느낄 수 있는 매력들이 있는데요, 그 매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겨울은 남쪽이라 조금 따뜻해서 이색적인 풍경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데가 있었다고? 싶을 정도로 제주도만의 매력이 있는 제주 겨울가볼만한곳을 뽑아 왔어요!

 

 

 

1. 위미리 동백군락지

 

제주도는 동백꽃이 12월이면 예쁘게 펴 있어서 동백을 보러 많이 갑니다.

SNS 등에 이미 핫한 장소가 많이 있어서 제주도 어딜 가던 동백꽃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 제가 다녀왔었던 위미리 동백군락지도 손에 꼽을 수가 있답니다.

1인당 입장료 3,000원을 내면 동백군락지로 입장 할 수가 있고 생각보다 꽤 넓은 규모의 동백군락지를 구경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많아져서 요즘은 더 관광객이 많아졌다고 해요.

12월에만 가도 이렇게 예쁜 동백군락을 볼 수가 있으며 1월이 절정, 2월이면 시들어가는 동백꽃을 볼 수가 있는 곳입니다.

 

 

 

2. 신천목장

 

신천목장은 제주도 이색 관광지 중 겨울에만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성산쪽에서 가까워서 성산, 섭지코지를 보고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신천목장은 겨울에가면 이런 풍경을 볼수가 있습니다.

귤을 재배하는 시즌인만큼 귤 껍떼기도 많이 나오는데 이걸 신천목장에 가면 말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귤껍질 말린거를 차로 만들거나 약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정말 이색적이고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그런 곳이에요.

입장료는 따로 없고 주차하고 들어가면 신천목장의 이색적인 풍경과 바로 앞에 펼쳐진 바닷가를 한눈에 볼 수가 있어서 추천하는 곳 입니다!

 

 

 

3. 한라산

 

한라산은 사실 1년 365일 관광객 누구나 찾는 곳 중 명소 입니다.

하지만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 제주도에서 눈을 보고 싶다면 한라산을 추천 합니다.

날에 따라 다르겠지만 눈 덮인 한라산을 볼 수 있는 날이 더 많습니다.

확실히 제주내륙보다 더 기온이 떨어지고 해서 눈도 많이 내려서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단, 눈이 엄청 많이 내릴 경우 입산 통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

그래도 이렇게 예쁜 제주도 한라산의 설경을 볼 수가 있으니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합니다.

 

 

 

 

4. 동백 포레스트

제주 동백 포레스트는 위미리 동백군락지와 비슷한 느낌이지만서도 좀 더 넓은? 규모를 가지고 있어요.

SNS에서 많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방문을 하기 시작했고 시즌에 방문을 하면 주차가 500m까지 밀릴 정도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겨울에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예쁜 동백이 고운 빛깔을 띄고 있어서 겨울에 이색적인 여행지로 강추하는 곳 입니다.

입장료는 4,000원 / 제주도민 및 초등학생은 3,000원 / 7세 이하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곳 역시 따로 티켓은 없고 입장료 지불 후에 들어가서 구경 할 수 있는 곳이니 제주 겨울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 총 4군데 스팟을 알아봤는데요, 언제가도 매력있고 운치있는 제주지만 겨울만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당장 떠나보는 것도 추천을 해드립니다!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여행도 빠짐없이 꼭 챙겨 다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