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G7 국가 정상회의 한국참여

반응형

 

G7 국가
G7의 G는 Group of Seven을 뜻하는 말로 주요 7개국의 정상회의를 말합니다.
세계적인 경제 방향과 정책들에 대한 협의, 협조 및 조정 등 세계 경제에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국가들의 모임 입니다.
G7에 해당하는 나라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일본 이렇게 선진 7개국이 있습니다.

G7 한국

 

 

우리나라는 2년 연속 G7 정상회의에 초청받아 올해 6월 11일~ 13일까지 영국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우리나라 GDP가 2020년부터 이탈리아를 넘어서며 경제적으로 한국이 성장했다고 판단하여 초청을 받은 것 입니다.
글로벌 경제규모 10위, 세계 수출 6순위 달성, 반도체 수출액 1위, 조선, 수소차 등 세계 경제에 영향을 끼치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당당히 G7 회의에 초대 되었습니다.

 

 

G7 정상회의


이번에는 기존  G7 국가 외에 한국, 호주,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초청이 되었습니다.
G7 정상회의에서 각 나라의 입지와 위상도 높아지고 세계에서 중심이 됨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주 회의 내용으로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이야기 하였고 G7 국가들이 대부분 백신 생산국가여서 백신을 전 세계에 공급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논의를 했습니다.

 

G7 각 국가 참여자

G7국가
영국 : 보리스 존슨 총리
독일 : 앙겔라 메르켈 총리
캐나다 : 쥐스탱 트뤼도 총리
프랑스 :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미국 : 조 바이든 대통령
이탈리아 : 마리오 드라기 총리
일본 : 스가 요시히데 총리


초청국
대한민국 : 문재인 대통령
호주 : 스콜 모리슨 총리
남아프리카공화국 :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
인도 : 나렌드라 모디 총리(화상 참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