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백신 해외여행 가능시기 트래블 버블 추진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신 해외여행 가능시기 및 트래블 버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해외여행 가능시기에 대한 이야기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빠른 시일내로 해외여행이 가능하다는 언론 기사들이 나오면서 백신 접종을 한 국민들은 벌써부터 해외여행 준비에 들떠 있습니다.

 

 

 

 

 

트래블 버블이란?

코로나 방역에 양호한 상태의 국가들과 상호 협약을 체결해 여행객의 격리를 면제하는 방안을 말합니다.

즉 '비격리 여행 권역' 을 뜻합니다.

 

트래블 버블이 합의 되는 국가에 백신 접종 후 방문시 기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따른 2주간 의무 격리가 면제 됩니다.

트래블 버블 제도는 어려운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기 때문에 각 나라간의 여행이 자유로워 질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여행 가능시기는 이르면 7월에 가능하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7월부터 격리 없이 단체 여행을 갈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트래블 버블이 협약된 국가만 가능하며 현재 단체 여행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 도착하여 개인 행동이 금지 됩니다.

또한 백신 접종을 필수로 해야하기 때문에 여행을 같이 가는 모든 일행이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다면 함께 여행을 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닙니다.

 

 

현재 정부에서 협약을 발표한 해외여행 가능국가는 크게 5개 국가 입니다.

싱가포르, 태국, 대만, 괌, 사이판 등 트래블버블 협약에 들어선 나라들부터 여행이 가능 할 것이라고 발표 되었습니다.

아직 협의가 진행중이라 구체적인 발표 지침이 내려진 상황은 아니지만 여행사들은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백신 접종자에 한해 가능한 내용들이기 때문에 모든 국민이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가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을 필수로 맞아야하거나 코로나 종식이 선언되는 때가 되어야 자유로운 해외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버블 제도가 과연 어떤 효과를 나타낼지 큰 기대가 되는데요

이미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고 있어서 안전한 여행으로 다시 이전과 같이 해외여행을 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