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2021년 장마시작 기간은 언제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 장마시작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년의 장마 시작일은 6월 중순부터 시작하는데에 비해 올해 장마시작은 조금 늦은 편 입니다.

6월 중순부터 소나기가 주기적으로 내려 장마의 신호탄을 쏘나 했으나 아직까지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장마의 시기는 이어지는 7월부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늦은 장마가 찾아와 강수량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픽사베이

2021년 장마시작 기간

  • 중부지방 : 6/25 ~ 7/26 (31.5일)
  • 남부지방 : 6/23 ~ 7/24 (31.4일)
  • 제주지방 : 6/19 ~ 7/20 (32.4일)

본격적인 장마는 7월부터 시작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에서부터 7월 2일부터 장마가 시작 될 것이라고 기상청에서 발표가 났는데 평균 제주도의 장마 시작일이 6월 19일인 것에 비해 늦게 장마가 시작 되었습니다.

 

픽사베이

이번장마는 변수가 많아 장소와 정확한 시점을 예측하는데 힘들 것이라고 합니다.

제주에서 시작 하는 장마가 전국에서 빠르게 내릴 수도 있으며 7일이 지나서 중부지방에 장마가 찾아올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픽사베이

이번 장마는 큰 폭우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장마로 얼마 기간동안 비가 내릴지 예측하기 어렵고 기압 세력이 강하지만 앞으로도 유지 될지는 미지수라고 하였습니다.

 

늦게 찾아온 장마인만큼 장마가 끝나는 시기도 늦어질 것으로 보이며 지난해의 경우 6월 20일쯤부터 8월 16일경까지 약 두 달이 되는 기간동안 최장 기간 장마가 오기도 하였습니다.

많은 폭우가 예상되는 만큼 올 해에는 장마에 대비해 더 많은 준비를 해야할 것 입니다.

농작물 피해, 침수, 댐 붕괴 등 재난에 큰 피해 없이 장마가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봅니다.

지금까지 2021년 장마시작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