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에는 이사를 하게 되면 주민센터에 방문해 전입신고를 하곤 했었는데 요즘은 전입신고를 인터넷으로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이사 후 14일이내 전입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 될 수도 있으니 꼭 전입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1. 전입신고 인터넷 사이트 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6
정부 24 전입신고 민원 신청 페이지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수수료는 무료 입니다.
처리기간은 근무시간 기준 3시간 이내 가능하다는 점 확인해주세요.
[신청하기] 를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 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하시면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하실 수 있고 비회원 신청하기도 가능하나 일부 서비스는 공동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로그인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간편인증 및 공동.금융 인증서 로그인 혹은 다른 로그인 방법들이 있으니 편하신걸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화면으로 들어오게 되면 유의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1. 신청 결과 확인
-이사한 사람이 신청해야 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입신고 후 처리상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세대주 확인이 필요한 경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이 신청하면서 세대주를 포함하여 이사하는 경우
3. 온라인 전입신고가 불가능한 경우
신청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기존 세대가 살고 있는 곳에 별도로 세대를 구성하는 경우
전입신고 유의 사항을 모두 확인하시고 예를 눌러주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 신청인 정보
신청인 이름, 연락처를 확인 후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해주시고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이사 전에 살던 주소를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도,시>시,구,군 선택후 주소조회를 해주시면 상세주소가 나옵니다.
하단에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단계 이사온 곳
이사 온 곳의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해당되는 내용을 꼼꼼히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과 초등학교 배정정보 신청,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일괄신청까지 동의하시면 동의를 체크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은 무료로 가능하고 공동인증서가 있다면 3분이면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후 3시간이내에 처리결과가 나오니 수시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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