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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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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서 대출 할때나 지방세 납부에 관한 증빙을 할때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고 프린트만 있다면 출력도 가능하니 쉽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해보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서 검색이나 자주 찾는 서비스에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https://www.gov.kr/portal/main)

민원안내 및 신청이 나와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 방문, 팩스, 우편이 있는데 가장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 입니다.

발급 수수료는 없으며 구비 서류는 있으니 하단 내용에서 확인주세요.

본 민원은 방문, 인터넷으로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시 구비해야하는 서류가 나와있습니다.

※구비서류

본인 신청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대리인 신청 :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법인대표자 신청 :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상속인 신청 : 상속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 신청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후견인 증빙서류

법정대리인 신청 :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이니 회원 신청하기를 통해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편합니다.

로그인은 다른 방법들도 많지만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두번 인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편합니다.

알려드립니다. 에 나와있는 공지사항을 잘 확인해보세요:)

해당 민원은 인증서가 꼭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점 다시 숙지해주세요.

본격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 가 있는 곳은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모두 빠짐없이 꼼꼼히 입력해주세요.

신청 내용과 수령 방법도 용도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확인하시고 알맞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빠짐없이 입력을 다 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평일에 낮시간이라면 바로 민원처리가 됩니다.

처리 상태 - 처리 완료가 된 것이 보인다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문서 출력을 원하실 경우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서출력에 들어오시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눌러 프린터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각종 서류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정말 빠르고 쉽게 본인인증 후 발급하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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