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안녕하세요.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해야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땐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https://www.4insure.or.kr/)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증명서발급을 통해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업장회원이 아닌 경우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우선적으로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를 확인 후 동의를 체크 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도 읽어보시고 확인에 체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개인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인증서로 인증 하여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전자서명(카카오인증서, 네이버인증서)는 별도로 사용이 되지 않고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만 인증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인증서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 사항 확인을 눌러주시면 4대보험 가입확인서 신청 창으로 들어 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 후 근무중인 사업장, 용도 등 꼼꼼히 체크하셔서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후 30초정도 지나서 새로고침을 하면 모두 출력가능으로 처리여부가 바뀌었습니다.

해당 내역을 출력하시려면 출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완료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린터 출력을 원하실 경우 왼쪽에 프린트 버튼을 누르시거나 컨트롤 + p를 눌러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